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정보마당

[포럼/세미나] IT 산업재 포럼 개최

[IT 산업재 포럼 개최]


- 일시 : 09월 03일 (화) 16:00 ~

- 장소 : 파티오나인 7층 파티오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42)

- 내용 : IT, 산업재 관련하여 4차 산업혁명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특강 및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 논의



● 진행순서 

16:00 ~ 16:10 : 인사말 (김영수 IT 산업재포럼 위원장 / 링크일렉트로닉스 대표)

16:10 ~ 17:00 : 특강, 이업종간 교류를 통한 경쟁력강화, 오픈이노베이션과 경영혁신 사례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前 중기청장

17:10 ~ 18:00 : 교류, 조별토의 1차 (회원사소개, 협업사례, 비즈니스매칭 논의)

18:00 ~ 18:50 : 교류, 조별토의 2차 (회원사소개, 협업사례, 비즈니스매칭 논의)

18:50 ~ 21:00 : 식사 및 단합시간



●상세내용

IT 산업재 포럼이 9월3일 오후4시부터 8시까지 논현동 파티오나인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IT 산업재 포럼 위원장이신 김영수 링크일렉트로닉스 대표 인사말을 시작으로 협회 고문이신 주영섭 前중기청장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비즈니스모델의 변화에 따른 기업간 상생협력과 오픈 이노베이션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셨고, 대표분들의 많은 질의에 자세히 답변해 주셨습니다.


청장님은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 포럼은 물론, 회원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일에도 협회고문으로서 회원들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오늘 특강도 바쁜 일정을 쪼개어 오셨지만 강사료 없이 무료 강의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참석하신 회원분들이 8명씩 나뉘어 각자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협업과 비즈니스 매칭을 자유스럽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시간까지 서로 자리를 바꿔가며 거의 2시간반 비즈니스 소개와 협업 논의를 계속했고, 향후에도 다양한 업종의 IT 산업재 회원사간의 단합과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자주 갖기로 하고, 포럼을 마무리했습니다. 


협회사무국에서도 IT 산업재포럼이 실질적인 상생협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IT 산업재 포럼 단체사진>


<특강, 이업종간 교류를 통한 경쟁력강화, 오픈이노베이션과 경영혁신사례 - 주영섭 前 중기청장 > 


<IT 산업재 포럼 진행 사진> 


<IT 산업재 포럼 진행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