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정보마당

[협회 소식] 강소기업 CEO과정 제 7기 개강

●진행순서 

○16:00~16:15 교육과정 안내

○16:15~16:20 인사말

○16:20~16:30 환영사

○16:30~17:10 수강생 소개

○18:00~19:20 : 1강, "글로벌 강소기업의 길 - 초변화 시대의 기업 혁신" / 주영섭 고려대 석좌교수(前 중기청장) 

○19:40~21:00 : 2강, 스몰기업에서 스페셜기업으로 / 나종호 한국강소기업협회 상임부회장



● 상세내용

10/7일 파티오9호텔에서 히챔7기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나종호 상임부회장의 인사말을 대신한 협회 소개와 김성래 히챔 총원우회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히챔7기 전체 원우분들의 자기소개가 있었습니다. 이번 히챔7기에는 식품, IT, 의류, 화장품, 전자 분야 등의 제조업, 교육, 디자인, 외식 분야 등의 서비스업, 그리고 변리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직 원우분까지 다양한 분야의 대표님들이 참여해주셔서 앞으로 원우분들간의 협업도 상당히 활발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멀리 거제도, 부산에서까지 참석해주신 임원숙, 문세리 대표님도 계셔서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또한 이번 히챔7기에는 매 기수마다 한번도 빠짐없이 회사 임원분들을 보내주고 있는 이케이 키드키즈(이희주회장)에서 이번에도 노상현 본부장님이 참석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6시부터는 주영섭 前 중기청장님 (협회고문)의 첫 강의가 있었습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위해 초변화 시대의 기업 혁신 전략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강조해주셨습니다. 특히, 주영섭 前 청장님은 어려운 중소기업을 조금이라도 돕은 마음으로 앞으로 협회 강의에 일체 강사료를 받지 않고 시간만 되면 기꺼히 참여해서 도와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서 나종호 상임부회장의 `스몰기업을 스페셜 기업으로`를 주제로한 제2강에서는 일본, 독일 등의 강소기업 사례와 함께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이 되기 위한 방향과 전략을 많은 대표님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현장감있게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셨습니다.


오늘 개강식에는 히챔 총원우회 김성래 회장과 김영진 사무총장, 매 기수마다 원우분들을 추천해주고 계신 박희신 식품포럼 위원장, 그리고 히챔6기 임정순 원우님도 참석해서 히챔7기 개강을 축하해주셨습니다. 오늘 개강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호텔7층 도착후 발열 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후 입실 등을 철저히 실행했고, 식사도 호텔 2층에서 따로 했습니다. 다시한번 히챔7기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참석해주신 40여명의 원우님들과 운영진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