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정보마당

한국기업데이터 기업신용평가 관련 한국강소기업협회 회원사 혜택 제공 안내

https://www.krating.co.kr/SRZ/SRZ10/SRZ1001MR03.do?extAdvInstCd=156 


1. 기업신용평가 활용처


* 정부 및 공공기관 입찰 참가

-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적격심사 시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신용평가 등급만 인정되므로 수시로 공고되는 입찰에 대비하여 반드시 사전에 신용평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 은행 신용대출 이용

- 한국기업데이터의 신용등급에 기초하여 공공기관 계약 시 은행에서 생산/운전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기관 협력업체 등록

- 공공기관의 협력업체 등록 및 기타 업무 추진 시 업체의 신용도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신용평가등급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체 신용도 관리 및 대외 홍보 수단

- 한국기업데이터는 금융감독원이 지정하는 적격 외부신용평가 조건부지정기관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금융기관 등 6,300여개 기관에서 한국기업데이터의 

신용등급을 활용하고 있어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신용평가를 받는 것이 귀사의 경쟁력 강화 및 대외 신인도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2. [한국강소기업협회] 회원사 수수료 할인 혜택


- 자산 규모는 전년도 재무제표 기준, 단 전년도 재무제표를 이용할 수 없을 시에는 전전년도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함.

- 급행은 신속한 평가가 필요한 경우 신청건으로, 서류제출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평가가 완료됩니다.

- 특급은 입찰 또는 등록을 위한 제출시한이 상당히 촉박한 경우, 서류제출 완료일로부터 익일이내 평가가 완료됩니다.

- 유효기간(1년)내 조달청 등에 전자제출 및 재발급은 무료입니다.

- 수수료 할인은 신청시 외부권유기관으로 [한국강소기업협회(조사)]을(를) 선택해주셔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 비용 관련 문의는 협회 사무국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02-514-9114

 


3. 한국기업데이터 소개


* 조달청 지정 적격심사평가기관

- 한국기업데이터는 조달청이 지정한 적격심사 평가기관입니다.


* 신용평가모형 개정으로 중소기업 실정에 맞는 신용평가 제공

- 2019년 3월 신용평가모형을 개정으로 중소기업의 성장 잠재력과 내재가치를 보다 충실히 반영하여 

중소기업의 실정에 맞는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신용평가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4. 주의사항


*신청 후 관련 제출서류는 7일 이내에 담당 평가지사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미비 또는 서류 도착이 지연될 경우 등급산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업체 담당자 정보 입력시 서류 보완 등을 위해 정확한 내용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신용평가 관련 문의처


*신용평가 신청관련 문의

한국기업데이터 신용평가사업부 고객만족센터 T.1811-9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