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9월 상생협력 비지니스매칭데이 성료!

금일 24일 오후 15시부터 협회 상생협력위원회 이재형 위원장 (플러스앤 대표) 주관으로 개최된 9월 비즈니스 매칭데이가 진행되었다. 이번 비지니스 매칭데이에서는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의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과 천영식 이사가 대형 프랜차이즈기업들과 협회 내 제조 및 유통기업 회원사간의 비즈니스 협업 제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현재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를 위하여, 프랜차이즈의 법률적인 이해를 설명하고, 프랜차이즈 산업군의 회사와 협력하기 위해 알아야 할 협력회사 유형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참가한 회원사들이 좀 더 프랜차이즈산업을 이해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었다.


또한, 현재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추진하고 있는 "온택트 창업, 서플라이 박람회"에 대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박람회는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박람회를 추진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가맹사업에 필요한 서비스와 인재채용, 신제품 전시회 및 상담 등 가맹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협회 회원사들과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과 관계한 프랜차이즈 사업자들과 협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임을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하여, 회원사가 프랜차이즈에 입점하면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것을 질문을 받음으로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매월 특정 협업 주제를 선정하여 상생협력 비지니스 매칭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