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3월 10일 오후 4시에 양재동 코트라 본관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와 한국강소기업협회 간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협회에서는 나종호 상임부회장, 이상엽사무국장과 협회 황인경 고문 (아이넴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코트라에서는 김윤태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을 비롯하여, 김현철 중소기업실 실장, 김락곤 수출기업화팀 팀장, 염기혁 강소중견기업팀 차장이 참석하였다. 


이 날 양 기관은 협회 회원사의 해외 진출과 코트라의 수출지원 제도, 협동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업하기로 하였다. 김윤태 중소중견기업본부장과 나종호 상임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코트라 지원제도 공지, 공동세미나 진행, 글로벌 정보 안내 등 코트라의 우수한 인프라를 협회 회원사가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 하였다.


한국강소기업협회 나종호 상임부회장은 앞으로 코트라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협회 회원사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협회와 코트라가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될 수 있는 것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한편, 김윤태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독일의 중소기업들이 히든챔피언이 되는 과정을 우리나라 중소기업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는 방안을 한국강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해보면 좋겠다."고 밝혔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