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2022년 제2회 히든챔피언포럼 성료!

5/10(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건축공학 소프트웨어 분야와 채용솔루션 분야의 1등 강소기업 마이다스아이티 세미나실에서 히든챔피언위원회(위원장: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회장) 주최의 제2회 히든챔피언포럼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히든챔피언포럼에는 마음경영으로 유명한 서린바이오 황을문회장의 특강, 코트라 김락곤 수출기업화팀장의 해외진출 지원정책, 그리고 반원익 前 중견기업연합회 상임부회장의 중견기업연합회 발전과정을 소개해주는 순서로 진행되었고, 특별히 세종로국정포럼의 박승주 이사장께서도 협회 회원사 지원을 위해 자리를 함께했다.


서린바이오 황을문회장은 '마음경영과 혁신과제' 라는 제목의 특강에서 히든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 삶의 히든챔피언이 되어야한다"고 강조하면서 "남보다 더 잘하려 노력하지 말고, 남과 다르게 하려고 노력하는 창조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회사는 일하는 곳이 아니라 성장하는 곳이다"라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고, "자기 일을 사랑하면 예술이 되지만 자기 일을 사랑 못하면 직업이 된다"라는 말씀도 강조하였다. 


코트라의 김락곤 수출기업화팀장은 코트라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기업 수출 성장단계에 적합한 기업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무역투자24, 해외경제정보드림, TriBIG, buyKOREA 이렇게 4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제품 수출 진행 절차와 방법 그리고 지원받을 수 있는 현행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주었다.


반원익 前 중견기업연합회 상임부회장께서는 중견기업연합회의 성장과정 속에서 강기협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제안을 소개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히든챔피언포럼은 한국강소기업협회에서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포럼은 7/12일(화), 9/20일(화), 11/8일(화)에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