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2022년 제3회 히든챔피언 포럼 개최]

한국강소기업협회 2022년 제3회 히든챔피언포럼이 지난 7월12일 판교 마이다스아이티 본사에서 히든챔피언위원회(위원장: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회장)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개월에 한번씩 글로벌 히든챔피언 발굴과 육성을 위해 개최되고 있는 이번 3회차 포럼에서는 건축공학 소프트웨어 분야와 채용솔루션 분야의 1등 강소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회장 (히든챔피언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한국강소기업협회 고문이신 주영섭 서울대 특임교수(前중기청장)와 행복나눔21 손욱 회장(前 농심 회장)의 특강이 있었다. 


주영섭 교수는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대전환의 시대, 비지니스모델 혁명과 기업 혁신'을 강하게 주문하셨고, 손욱 회장은 '평등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열린소통을 통하여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한다'는 점을 집중 강조하셨다.


참석한 회원사간의 비즈니스 협업 시간에는

최근 태국으로 건너가 함께 협업해서 태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아이넴(황인경회장), 에스제이테크(유창근회장), 순바이오팜(임애순대표)을 비롯, 바인그룹(김영철회장), 이케이(이희주회장), 그리고 처음 참석한 카온전기차개발(김용호 대표) 등 한국강소기업협회 회원사들에 대한 소개와 협업제안이 있었다. 다음 히든챔피언위원회 주최 히든챔피언 포럼은 9/20일(화), 11/8일(화)에 다시 있을 예정이다.


나종호 상임부회장(경영학박사)은 "매년 4번의 히든챔피언 포럼과 연말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을 통해 훌륭한 강소기업들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특히, '금년에는 이미 3월에 코스닥에 상장한 유일로보틱스, 지투파워, 그리고 지금 상장을 준비 중인 에이피씨테크, 리드포인트시스템 등의 회원사가 금년 강소기업으로 선정이 유력하다'고 귀뜸하셨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중소.중견기업들이 회원사로 가입해서 상생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세계적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