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제5차 상생협력 비지니스매칭 데이 실시!

25일 한국강소기업협회에서는 제5차 상생협력 비지니스매칭 데이를 진행하였다.


금월 주제는 '중소 가전 제조사 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지털화 방안' 이었으며, 이에 대한 제안 및 협업 방안 논의 시간이 있었다. 협업 방안 논의 시간을 갖기 전에 주제 PT가 진행되었는데, 회원사 그립 정연규 대표의 "개방형 통합 IoT 서비스 플랫폼 운영 방안 제안" 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각종 가전제품류의 디지털화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IoT 통신모듈 적용 및 IoT 플랫폼과 연동화 시켜 원격제어 및 관제 가능한 지속 서비스를 추구하는 방식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 날 생활가전, 주방가전, IT기기 등의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협회 회원사의 대표 및 실무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각자 자신들의 사업분야에 IoT 통신 모듈과 관련된 상생협력 사항을 검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회원사 에이피씨테크는 현재 그립과 공기청정기 부문에 있어서 협업을 진행한 사례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협회 상생협력위원회 위원장 플러스앤 이재형 대표는 현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의 활동은 중요하며, 오늘 비지니스매칭 데이가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