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운영위원 워크샵 성료!

11월 2일, 한국강소기업협회에서는 협회 운영위원(부회장, 고문, 이사) 을 대상으로 워크샵이 개최되었다. 이 날 워크샵에는 심상돈 협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나종호 상임부회장의 협회 사업 주요진행사항과 향후계획 발표가 진행되었다. 회원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협회의 여러가지 사업방안에 대해 운영위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날 前 UN기후변화대사이자, 한국기후변화위원회 정내곤 위원이 "지구환경 변화와 대응" 이라는 주제를 진행하였다. 최근 정부에서 탄소중립국가를 선언한 바와 같이 유럽연합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2050 NET ZERO 프로젝트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나가고 불가피하게 배출되는 가스를 흡수해 순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것)에 동참하는 것이 국민이나 기업들에게 피할 수 없는 필연적 과제가 되었다.


이에, 정내곤 대사의 강의는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과 사업화 아이디어까지 제공함으로써 공감과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된 강의였다. 각 산업별 기술적 해결 방안, 조세 제도 개선 등 정책 방안, 외교적 리더쉽 발휘, 국민의식의 개선과 생활 방식의 변화 필요성까지 다방면의 대응 방안을 설명하여, 진정한 의미의 그린뉴딜 사업을 육성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