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2021년 제2회 운영위원포럼 성료

지난 27일 15시부터 건축공학분야와 채용솔루션 분야의 1등 강소기업 마이다스아이티(이형우대표/협회 위원장) 세미나실에서 2021년 2회 운영위원포럼이 개최되었다. 이 날 포럼에는 주영섭 전 중기청장,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회장, 정희국 태방파텍 회장, 남상만 명동프린스호텔 회장,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를 비롯하여, 협회 고문, 부회장, 이사 등 50여명의 임원들이 참석하였다.


이 날 나이스디앤비 윤은정 실장의 ESG 경영 평가와 대응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ESG 경영 평가에 대한 국내현황을 설명하면서 대기업과 다른 중소기업 ESG 평가의 필요성과 평가 항목, 평가 프로세스를 자세히 소개해주어 회원사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히든챔피언위원회 발족식이 진행되었다. 이형우 히든챔피언 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과 함께 위원회 운영에 대한 의미를 설명해주었으며, 협회 나종호 상임부회장이 히든챔피언위원회의 상세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앞으로 히든챔피언위원회 주관으로 히든챔피언포럼을 정기적으로 갖고, 많은 히든챔피언 발굴과 지원에 힘쓰기로 하였다. 특히, 이형우 위원장은 마이다스아이티 채용 프로그램, 세계 1등 강소기업으로서의 HR 경영 노하우 등을 회원사들에게 지원해주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배달의 민족 성공사례와 푸드테크" 라는 제목으로 우아한형제들 이현재 이사의 특강도 진행되었다. 우아한형제들이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어떻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었는지에 대한 상세한 마케팅 사례와 함께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은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었다.


마지막으로 임원사 소개 및 교류 시간이 진행되었는데, 지난번 운영위원포럼에 참석하지 못한 대표들을 중심으로 간단한 소개와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서로 도움줄 수 있는 분야의 협업제안도 진행되었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