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선두주자 : SOC소프트 김한기 회장

SOC소프트, 한국오피스컴퓨터는 소프트웨어 업계 선두주자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은 물론, 구로 디지털밸리가 크게 번창하는데 기여해왔다.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이사장으로서 ‘디지털구로, 영화로 꿈꾸고, 영화로 놀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어린이와 지역문화를 매개로한 세계 최고의 영상문화 축제를 전개하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SOC소프트는 30여년간의 GIS 전문기술 등을 보유하고 각 산업별로 각종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며, 산업포장 대통령상, 행정자치부 대상 등을 비롯 각종 상을 수상한 벤처기업이다.1984년 설립되어 공공 및 민간에 각종 시스템 구축 및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역량있는 GIS 전문업체다. 


보급하고 있는 제품들은 AM/FM분야, 국방분야, 환경분야, 농림수산분야, 금융분야, 토지정보분야, 도시정보분야, 교통관리분야, 통신분야, 유통분야 등에서 수많은 사용자 계층들을 확보하여 운영되고 있다. 특히 GIS 핵심적 컨텐츠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는 디지털 항공영상을 이용한 개별주택조사 및 도면 관리 프로그램, 재난방지 시스템, 국공유지 조사 프로그램 등 새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시ㆍ도별 지리적 특성을 이용한 문화관광지도 개발, 체납현장 징수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우리의 일상에 좀 더 친근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수행하였다.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된 공간정보시스템 개발, 세종시 빅데이터 허브시스템 구축 사업 등을 수행하기도 했다


한국오피스컴퓨터는 1985년 창립 이래 30년 넘게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한 금융기관 전산기기 유지·보수업체다. 최근에는 정보기술(IT) 업계의 변화를 선도하고자 카드즉시발급기 사업에 진출해 국내 최고의 카드즉시발급기 업체로 올라섰다. 카드즉시발급기는 금융권에서 발행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기기다. 발급장비에 RF모듈(교통카드 기능)을 추가로 장착해 금융권 시스템과 연동하는 기능을 더했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