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고문 소개] (주)하성 전병태 회장의 사슴과 녹용이야기

한국강소기업협회 고문 중 녹용 건강식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의 대표가 있다. 바로 (주) 하성의 대표이사인 전병태 회장이 그 주인공이다. 전병태 회장이 녹용사업을 하는 목적은 우리 사회와 국가와 더 나아가 지구의 보전에 도움이 되는 대학을 설립하고자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조선시대에 야생사슴이 멸종되었기 때문에, 현재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는 야생사슴에 대한 복원을 위해서라고 하였다. 


(주)하성의 경우 2017 상반기 창조경영인 및 재능나눔 공헌대상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상을 수여받은 적이 있으며,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식자재사업부와 녹용을 연구,개발 제품화하여 판매하는 녹용사업부가 있다.


젼병태 회장은 녹용생산 기술이 낮은 편에 속하는 우리나라의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하여, 일본 토호쿠 대학 유학시절부터 사슴의 사육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건국대학교 축산학과 및 식품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한(1985-2017) 30여 년간 사슴의 사육과 녹용의 생산, 성분, 효능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또한, 우리나라의 양록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20년간, 10차례 개최하여 (건국대학교녹용연구센터, 한국사슴협회, 농협양토양록조합 공동주체)한국 양록가들의 사슴 사육기술과 녹용에 대한 과학지식을 전파하는데 일조하였다. 또한, 캐나다 Alberta 대학의 연구 교수로 재직할 당시, 세계 최초로 국제 녹용 심포지엄을 2000년도에 공동개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녹용 과학과 생산기술(Antler Science and Product Technology, 743page,  2001.) 책을 발행하였다


흔히, 우리가 녹용이 좋다고는 통상적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어떠한 이유에서 효능이 있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녹용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와 지식은 그의 블로그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는데, 단순히 글 뿐만 아니라, 도표와 그래프 및 명확한 수치를 들어 제시하고 있다. 즉, 녹용의 특정 영양소가 우리 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칼럼들이 기재되어있다. 오랜 시간동안 녹용을 연구해온 그의 노하우가 축적된 글을 확인할 수가 있는 것이다. 앞으로 녹용 건강식품의 기업으로서 많은 활동이 주목되는 바이다. 


전병태 회장은 1951년 출생으로, 1974년 건국대 축산대학졸업, 도호쿠(東北)대학에서 83년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1984년부터 2017년까지 건국대의 축산학과, 식품생명과학부의 교수, 자연과학대학장 부총장겸 충주켐총장, 한국초지조사료학회장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한국녹용학회장 중국장춘과기대학명예총장으로 한국부스트코리아로타리클럽 창립하여 초대회장을 맡고 있다.


전병태 회장 블로그 주소 :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permalink=permalink&blogId=jeonbyongtae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