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두빛나래소프트 박대용 대표 혁신상품 결제단말기 부문 수상

㈜두빛나래소프트는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통신프로토콜 개발 및 서비스를 주업으로 하며 POS, KIOSK, MOBILE 등에 최적화된 결제 네트워크 구축과 QR을 매개로 한 통신규약 규칙을 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단방향 QR은 정보를 수신하는 것만 가능하나 차세대 결제 단말기에 도입되는 QR은 양방향으로 수송신이 가능하다. 결제사마다 QR을 각각 다른 규격으로 설정하여 가맹점에서 사용이 불편하나, QR을 하나로 통합한다는 것은 결제사의 이해관계로 어려운 상황이다. 두빛나래소프트가 제공하는 QR모듈은 결제사의 고유한 QR 규격을 유지하되, 사용자의 결제 앱에 모듈 업데이트만으로 전 세계 어떠한 결제사의 QR도 분기하여 결제가 가능하다. 차세대 결제 단말기는 일차적으로 택시에서 시범사업 적용할 계획이다.


두빛나래소프트는 글로벌 QR 결제사들이 규격을 통합하지 못하는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게 되었으며 해외결제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갖고 동남/동북아시아 등 해외 파트너들에게서 사업제휴를 받을 정도로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박대용 대표는“국내의 신용카드 결제 문화로 인해 사업화가 늦어지는 와중에 강소기업대상 수상을 계기로 세계적인 강소기업이 되기 위해 경영을 잘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