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성규푸드시스템 김현주 대표 상생협력 식품유통 부문 수상

성규푸드는 유지류 유통의 오랜 경험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의 전용유 유통을 선도하며 적극적으로 협업을 해 나가는 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ERP 발주 시스템 및 어플을 개발 활용하여 실시간 발주 및 입고 수량 관리로 가맹점의 사입 최소화, 전용유 교체주기 관리를 통하여 매출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40여종의 프랜차이즈 전용유를 개발하여 전국 약 8500여개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식용유 사용량이 적어 전용유 개발이 어려운 프랜차이즈사를 위해 성규푸드 전용유 에스후라잉을 공급하여 전 매장에서 동일한 품질의 식용유를 사용함으로써 같은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납품이나 수거 시 회수유의 산가 확인 데이터를 제공하여 매장별 식용유 교체 주기 확인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더 건강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기업 식용유 제조사들과 소통을 통해 원자재 가격변동 정보를 수집하고 거래 업체들과 공유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현주 대표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업계 최초로 제품유통을 통합관리하는 ERP 시스템을 도입하여 배송추적 관리에서 경쟁우위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