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소기업협회

대기업, 강소기업 상생협력으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을 만들어갑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menu

홈페이지 회원

한국강소기업협회 정회원사 대표들이 저술한 도서 소개!

한국강소기업협회 정회원사 대표들 가운데는 도서를 직접 저술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8개의 책은 협회 임원사 및 정회원사의 대표들이 직접 저술한 책들이다. 소설부터, 마케팅 이론서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출간되었다.





1. 한국경제, 동방성장, 자본주의 정신 : 정운찬 지음 / 파람북 


협회 명예회장이자, 동반성장연구소의 이사장이기도 한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저술한 책으로서 현 한국 사회를 위해 내놓은 동반성장 보고서이자, 경제 위기 탈출을 위한 해법서다. 동반성장이란 무엇인지, 한국 경제에 동반성장이 왜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한 해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제시하고 있다. 특히 애덤 스미스의 자본주의 원론을 상세히 짚어가며, 동반성장이야말로 자본주의의 참모습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2. 더 위험한 미국이 온다 : 최은수 지음 / 비지니스북스


협회 전문위원이기도 한 최은수 MBN 보도국장은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미래학자이자 27년 넘게 경제와 금융, 산업 현장을 발로 뛴 언론인으로, 미국의 위험한 변화가 가져올 파장을 짚어내고 그것이 우리 경제와 개인의 투자 환경에 미칠 영향을 분석한다. 현재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함에 따라 향후 우리나라에 미칠 바이든식 정책·경제·통상 변화를 예측한 책으로서 역대급 경기부양책, 바이 아메리칸 정책, 통화·에너지 전쟁, 다자주의를 통한 중국 압박 등 미국이 만들어갈 산업과 돈의 지형도에 따른 우리나라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였다.

 




 


3. 살집팔집 : 고종완 지음 / 다산북스


협회 고문이자 대한민국 상위 1%가 가장 만나고 싶은 전문가 1위, 시니어가 가장 만나고 싶은 인물 1위에 올랐던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저술한 책으로 그의 15년만의 전대미문, 기념비적 역작이다. 고종완 원장은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으로 부동산본질가치인 유전자(DNA)연구를 통해 부동산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새로운 부동산 세상을 창조하는 미래부동산과학을 개척하는 선구자로 꼽힌다. 이 책 "살집팔집"은 미래를 예측 진단하는 부동산 내재가치와 성장가치를 분석을 한 책이자 대한민국에서 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야 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4.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 황범석, 황희곤 지음 / 정민사 


황희곤 전 서초세무서장이 국세청 내부의 각종 업무규정과 행정철자 그리고 조세불복 등 마포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시절 있었던 이야기를 담았다. 

황희곤 전 서초세무서장과 황범석 현 분당세무서 납세자보호실 실장이 공동으로 저서한 이 책은 납세자 권리 보호를 위해 시행하고 있지만 알려지지 않은 제도와 납세자보호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5. 핵심이슈별 판례세법 개정 3판 : 황희곤, 오병우, 안수남 지음 / 조세통람


핵심 이슈별 판례 세법은 이번에 개정 3판을 출간하였다. ‘소송과 불복사례’를 중심으로 집필된 이 책은 세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책으로 독자들에게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려는 부분이 느껴진다. 됐다는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이번 개정판은 사실판례, 관련법령, 대상판결, 평석, 관련 판례순으로 정리해 독자들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편집자의 배려도 엿볼 수 있다.






 

6. 독도 : 황인경 지음 / 북치는 마을


소설 목민심서로 역사소설의 지평을 넓힌 황인경 회장이 의인 안용복의 행적을 소설로 설득력 있게 풀어낸 소설이다. 보통 역사소설’이라 하면 딱딱하고 지루하게만 느껴지곤 한다. 하지만 소설 "독도"는 상당한 흡입력으로 소설에 집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황인경 회장만의 간결하고 깔끔한 문체, 맺고 끊음이 확실한 전개, 이해를 돕는 세심한 포인트들이 독자로 하여금 스토리에만 집중하고 더욱 빠져들게 만든다. 역사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왜곡 없는 정확한 정보인데, 소설 "독도" 는 세심하고 정확한 고증을 바탕으로 당시 세태와 체제를 이야기에 녹여 시대상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갈등과 문제의식을 내비치고 있다.





 


7. AI도 모르는 소비자 마음 : 박소윤 지음 / 레모네이드엔코


마케팅&브랜드 전략 컴퍼니 'Lemonade&co의 대표이자 경영학 박사인 박소윤 대표는 전문 마케터와 소비자 사이의 생길 수 있는 차이에 주목하며 소비자를 이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필요를 알아챌 필요가 있는데, 마케팅 방법론을 실제 사례 친절하고 자세히 소개하는 책이다.





 


8. 콘텐츠빨로 승부하는 SNS마케팅 : 조재형 지음 / 아틀라스북스


알고리즘이 바뀌거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근본원리를 알아야 SNS 채널을 꾸준히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책은 그 근본원리, 즉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어떤 플랫폼을 활용하든 SNS 채널 운영자라면 반드시 먼저 알아야 할 SNS 콘텐츠 기획의 핵심 기본기를 알려주고 있다. CJ, LG, SK 그룹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경력과 천만 파워 블로거, 파워 SNS 인플루언서로서의 채널 운영 노하우, 30억 규모 콘텐츠 비즈니스 오너로서 2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SNS 콘텐츠 노하우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개한다. 



허준 연구원 netyjoon@kssba.or.kr


ⓒ한국강소기업협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